HOME / 스토리

2021. 10. 20

면역력을 높여 주는 음식

만성 질환이나 급성 질환을 예방해 주는 만병통치약은 없지만, 몸에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하면 몸이 스트레스에 견딜 수 있는 건강한 면역 체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여 주는 음식 


발효 음식

지난 수년간 과학자들은 장 내 미생물이 건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인체 면역 세포의 70%가 장 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장 건강은 우리 몸에 대단히 중요합니다. 요거트, 콤부차 등을 섭취하여 건강한 박테리아와 프로바이오틱스로 소화 기관을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소가 풍부한 녹색 채소

시금치는 항산화 물질, 식물 화학 물질, 미네랄을 다량 함유한 채소입니다. 뽀빠이가 시금치를 먹고 초인적인 힘을 낸 것이 틀린 이야기는 아닌거죠! 녹색 채소의 항산화 물질과 영양소는 질병을 이겨내는 작용을 합니다. 일일 식단에 녹색 채소를 더하면 장기적으로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익히지 않은 녹색 채소 1컵에는 25칼로리 정도가 들어 있지만 함유된 영양소의 양은 엄청납니다!


강황

생강과 같은 과인 강황은 아마 과학계에서 건강에 좋다는 칭송을 가장 많이 받은 향신료일 겁니다. 그 덕분에 식료품점에는 강황이 들어간 건강 보조 식품이 많고 인스타그램에서도 강황이 들어간 레시피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강황에 들어 있는 천연 식물 화학 물질인 커큐민은 강황이 특징적인 노란색을 띄는 원인이며, 면역 세포를 활성화하는 등의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강황이 들어간 레시피에 흑후추를 추가하면 커큐민의 효능을 보다 높일 수 있습니다.


비타민 D가 풍부한 버섯

비타민 D가 들어 있는 음식은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타민 D 영양제를 챙겨 먹거나 햇빛을 받아서 비타민 D를 얻지만, 그 효과는 날씨, 위치, 시간, 심지어 공기 질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표고 버섯, 포토벨로 버섯 등은 이 강력한 면역 강화 비타민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아연이 풍부한 호박씨와 병아리콩

아연은 면역 체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미세 영양소이며, 아연이 결핍되면 면역 체계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적색육, 가금육, 해산물 등 동물 공급원에서 아연의 생체 이용율이 더 높게 나타나지만 콩이나 씨앗류 등 식물 공급원에서도 아연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물에 담가서 싹이 난 식물은 아연의 흡수율을 높여 주므로 잘 씻은 병아리콩이나 호박씨를 깨끗한 병에 넣고 물에 담가서 몇 시간 가려 두었다가 요리에 사용하면 됩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감귤류 과일, 빨간 피망, 딸기류 과일

항산화 물질은 우리 몸의 불안정한 분자로 인해 서서히 축적되는 피해를 완화시켜 주는 화합물입니다.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 C가 면역 기능에 미치는 영향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과일이나 채소를 너무 오래 익히면 비타민 C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또한 끓는 물에 넣고 요리해도 비타민 C가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과일과 채소는 신선한 상태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비타민 A가 풍부한 고구마, 당근

황색 과일과 채소에는 면역 체계에 중요한 비타민 A로 합성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비타민 A는 우리 신체의 제1방어선 역할을 하는 세포벽 구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E가 풍부한 견과류 및 씨앗류

아몬드, 해바라기 씨, 땅콩 등은 염증을 억제해 주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 E의 공급원입니다. '면역력 강화'가 적혀 있는 레시피에는 모두 많은 양의 항산화 물질이 함유돼 있습니다.


이런 재료를 매일 먹는 레시피에 첨가하면 체내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뉴트리불렛이 소개하는 면역력 강화 레시피


면역 강화 스무디

이 스무디는 여러분의 컨디션이 좋거나 나쁘거나 몸에 활력을 더해 줍니다.


톡 쏘는 시트러스 스무디

비타민 C가 일일 권장량의 100% 이상 들어 있는 이 스무디는 면역 체계를 강하게 유지해 주는 중요 항산화 물질을 제공합니다.